취업 · SK하이닉스 / 모든 직무
Q. sk 하이닉스 전공학점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전자공학을 졸업한 졸업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sk 하이닉스 이수과목 리스트에 전공학점을 기재 해야 하는데, 저희 전자과 커리큘럼이 통신쪽에 가까워서 반도체 수업을 들을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반도체 학과나 신소재공학과 등 수업들으면서 반도체 역량을 키워왔고 수업 5개정도 a+ 받았는데, 전부 전공이 아니라 일선으로 분류된 상태입니다. 제가 통신과목에 정말 관심이 없어서 통신과목 전공 학점이 낮고, 전공에 반도체 과목 수강한게 단 하나도없어서 서류 담당자 입장에서는 "얘는 학점도 낮고, 반도체 수업도 들은게 하나도 없는데? 라고 생각 하실것 같아서, 일선인 반도체 과목들을 전공 이수과목 리스트에 넣어야 할지 고민이 됩니다.. 어떻게 하는게 맞을까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2026.03.21
답변 4
- PPRO액티브현대트랜시스코전무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원칙은 성적증명서 기준 그대로입니다. 일선 과목을 전공으로 바꿔 넣는 건 비추천입니다. 대신 전공이수과목은 전필·전선만 기재하고, 기타/직무관련 과목이나 경험란에 반도체 수업(A+) 5개를 별도로 강조하세요. 자소서에서 “타전공 수강으로 반도체 역량 보완” 스토리로 풀면 충분히 어필 가능합니다.
- RReminisen5SK하이닉스코차장 ∙ 채택률 54% ∙일치회사
안녕하십니까? LG전자에서 기구설계 업무를 했으며, 현재 SK하이닉스 기반기술 직무로 재직중인 Reminiscence입니다. 타전공이라 자기 전공으로 인정되지 않는 과목을 넣으면 안되겠죠. 다만, 이러한 부분은 인사팀에 문의하는 것이 제일 확실합니다. 또한, 사람마다 강점, 약점이 있으므로 어느 과목군이 학점이 낮은 정도는 괜찮다고 생각하니, 부담가지지 말고 쓰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 멘멘토 지니KT코상무 ∙ 채택률 63%
● 채택 부탁드립니다 ●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일선 과목이라도 반도체 관련이면 반드시 기재하는 것이 맞습니다. 기업은 전공 구분보다 실제 직무 관련 학습 여부를 더 중요하게 봅니다. 오히려 안 쓰면 반도체 이해도가 없는 지원자로 보일 수 있습니다. 전공 여부는 학교 기준일 뿐이고 채용에서는 relevance가 핵심입니다. 대신 과목명만 쓰지 말고 자소서나 프로젝트에서 해당 과목으로 무엇을 이해했고 어떻게 연결되는지 설명해 주세요. 부족한 전공학점은 관심과 노력으로 충분히 커버 가능합니다.
- 대대한민국취준생파이팅포스코코부사장 ∙ 채택률 68%
안녕하세요 후배님, 취업 준비에 수고가 많으십니다. 질문 사항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본인의 상황을 종합적으로 고려했을 때 반도체 전공 과목을 반드시 리스트에 반영해주시기 바라겠습니다. 비록 본인의 전공 특성상 반도체 전공 과목이 일선으로 분류되기는 했으나, SK하이닉스에 지원하는 만큼 반도체 분야와 직결되는 역량을 반드시 어필하셔야 하며, 해당 과목에서 모두 A+ 학점을 취득하신 만큼 해당 과목을 누락할 경우 본인의 직무 역량이 상당히 과소평가될 수 있는 Risk가 발생하게 됩니다. 참고하십시오.
함께 읽은 질문
Q. SK 하이닉스 이력서 전공 입력 시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하이닉스 지원하려는 전자공학과 학생입니다 이력서에 전공 과목 입력할 때 전공 기초 포함이라고 적혀있어서요.. 저희 학교는 전공 기초는 따로 없고 물리학, 공학 수학 이런 과목들이 어떤 교양 종류 중 하나로 묶이게 되는데 보통 학교들의 전공 기초가 해당 과목들인 걸로 알고 있어서요! 학교에서 전공으로 안치면 넣지 않는게 맞는 건가요? 넣으면 불이익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Q. 하이파이브 직무 기업밸류
하이파이브 인턴채용 지원하려고하는데 하이파이브에 직무 적합성이나 관련 경험들은 중소기업이랑 맞는거 같은데 여기가 경쟁률이 높습니다. 반면에 중견기업인데 제 경험이나 적합성은 조금 동떨어지지만 주거지랑 가깝고 경쟁률이 중소에 1/10배입니다. 제 경험은 공정실습 및 소자설계, 장비쪽 경험이 대다수입니다. 중견 후보군은 패키징쪽이라 어떻게 결정해야할지 고민이네요..
Q. SK하이닉스 양산기술 P&T A!SK
안녕하세요. SK하이닉스 양산기술 P&T 직무 A!SK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제가 알아본 바로는 자기소개, 인성질문, 그리고 기술적 질문들이 나온다고 하는데, 기술적 질문들이 어떻게 나오고, 어느 부분이 나오는지 궁금합니다. 기계과이고 반도체 관련 경험이 없어서 어떤 식으로 공부하면 좋을지 잘 모르겠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